은행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3,073,493개와 비교하면 11.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4% 하락, 브랜드이슈 0.66% 하락, 브랜드소통 21.50% 하락, 브랜드확산 13.40% 하락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정상혁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3위 산업은행 강석훈 순으로 분석됐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분석결과는 2025년 3월 1일부터 2025년 4월 1일까지의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709,7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CEO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3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3,073,493개와 비교하면 11.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4월 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신한은행 정상혁, 아이엠뱅크 황병우, 산업은행 강석훈, 하나은행 이호성, 수출입은행 윤희성, 농협은행 이석용, 기업은행 김성태, 씨티은행 유명순, 수협은행 신학기, SC제일은행 박종복, 우리은행 정진완, 국민은행 이재근 순이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정상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15 미디어지수 129,029 소통지수 149,093 커뮤니티지수 124,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0,19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50,969와 비교해보면 18.55% 하락했다.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65 미디어지수 101,144 소통지수 115,431 커뮤니티지수 126,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42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20,627과 비교해보면 26.46% 하락했다.
3위, 산업은행 강석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73,870 미디어지수 120,651 소통지수 114,726 커뮤니티지수 128,0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29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6,106과 비교해보면 7.68% 상승했다.
4위, 하나은행 이호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09 미디어지수 82,030 소통지수 153,778 커뮤니티지수 83,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7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2,946과 비교해보면 22.46% 하락했다.
5위, 수출입은행 윤희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02 미디어지수 111,670 소통지수 25,170 커뮤니티지수 24,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08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946과 비교해보면 270.35%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