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10월 13일부터 2024년 11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5,703,7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9,069,366개와 비교해보면 11.5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증권, 신영증권, 메리츠증권, 교보증권, SK증권, DB금융투자, LS증권, IBK투자증권, 키움증권, 다올투자증권, 아이엠증권, 케이프투자증권, 부국증권, 신한투자증권 순이었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696,413 미디어지수 1,495,097 소통지수 1,645,567 커뮤니티지수 1,392,906 사회공헌지수 61,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1,4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813,207과 비교해보면 9.94% 상승했다.
2위, 삼성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443,172 미디어지수 1,066,596 소통지수 890,615 커뮤니티지수 884,401 사회공헌지수 48,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2,9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44,902와 비교해보면 48.47%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632 미디어지수 899,742 소통지수 495,057 커뮤니티지수 608,951 사회공헌지수 42,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82,57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44,828과 비교해보면 16.25% 하락했다.
4위, NH투자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314,599 미디어지수 873,641 소통지수 544,565 커뮤니티지수 365,098 사회공헌지수 27,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5,07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16,229와 비교해보면 0.42% 상승했다.
5위, KB증권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698 미디어지수 552,562 소통지수 626,123 커뮤니티지수 589,500 사회공헌지수 34,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1,7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32,385와 비교해보면 19.77%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