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의료기사단체 총연합회는 한국미디어연합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와 의료기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에 앞장서기로 했다.
부산광역시 의료기사단체 총연합회는 최근 한국미디어연합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 분야에 관련된 정보 및 이벤트에 관한 보도와 협력 △의료 세미나, 워크샵, 컨퍼런스 공동주관 △미디어 커버리지 제공 △연구 및 보고서, 뉴스 기사 공유 등을 약속했다.
두 단체는 이번 협약의 첫 결과로 연합회 소속 의료기사단체 회장 릴레이 인터뷰를 연속보도키로 했다.
한편 부산광역시 의료기사단체 총연합회는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단체로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부상광역시회 △대한방사선협회 부산광역시회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대한안경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부산광역시 보건의료기사회 등이 소속돼 있다. 이태식 동의과학대학교 물리치료과 교수(전 대한물리치료사협회 회장)가 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해 이들을 이끈다.
이태식 부산광역시 의료기사단체 총연합회 이태식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하연 한국미디어연합 협동조합 이사장은 "의료복지의 최일선에 있는 의료기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