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가 오는 11월 25일 『2024 나주푸드포럼』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푸드업사이클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 먹거리 식품산업을 모색하기 위함이며 국내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포럼 주요 연사로는 Virginia State University Chyer Kim Prof (USA), (주)리하베스트 Min Alexander M. 대표이사(USA), ㈜더이원랩 이주봉 대표이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우병준 선임연구위원 그리고 마지막으로 농축산식품부 푸드테크정책과 김영수 과장의 분야별 주제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기조연설에서는 버지니아의 농업 구조 소개와 글로벌 식품산업 현황을 공유하며 푸드업사이클링 산업의 국제적 필요성과 나주의 역할이 제안될 예정이다.
포럼은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1부에서는 푸드업사이클링 소재를 활용한 친환경 대체식품 개발과 패키징(Packaging) 관련된 산업용 미래 주제로 논의되며, 2부에서는 푸드업사이클링 북미 민간인증제도를 소개하고 이를 통한 소비시장 활성화 전략과 농림축산식품부의 푸드업사이클링 정부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마지막 3부는 부대행사로 (사)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 광주전남 출범식과 함께 전국의 푸드테크 푸드업사이클링에 관련된 중소기업과의 네트워크 교류의 장이 예정되어 있다.
나주시는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신규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푸드업사이클링의 가치를 알리고, 급변하는 식품산업 속에서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과 전국의 산학연관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대학교 푸드테크학과, BK21 융합식품바이오공학 미래인재 교육연구단, 나주시농업농촌융복합산업진흥재단 등이 주관하며, 중소기업푸드테크협회·광주전남지회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이 협찬한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나주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승제 센터장에 문의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