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환 경제를 위한 배터리로 ESG하라” 도정국 회장 배터리 특강

한국EV기술인협회(회장 도정국)는 이차전지(배터리)의 배터리성능평가사 교육과정과 더불어 배터리 수리 아카데미, 충전기성능평가사, 배터리 화재 안전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며 배터리 관련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경기도기술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대구 캠퍼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에 초청받아 배터리 특강을 진행했다. ‘배터리로 ESG하라’라는 주제로 배터리 순환 경제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배터리 특강은 전기과, 기계과, 자동차과, 이차전지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의 배터리 사용과 중요성 △배터리 자원순환 △배터리 탄소발자국 △배터리 순환 경제 △배터리 재사용 △배터리 수리 △리튬배터리 화재 안전 등의 내용으로 앞으로 배터리로 일자리 창출과 배터리 취업 등 돈이 되는 기회로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한국EV기술인협회는 오는 9월에 열리는 ‘이차전지 소재, 부품, 장비전 K-Battery Show2024’에서 ‘제2회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며 작년에 이어 다시 한번 배터리 재사용의 가능성을 찾아 배터리 순환 경제에 동참한다.
한국EV기술인협회 도정국 회장은 “배터리가 사용되는 다양한 활용과 다 쓴 배터리도 수리가 되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다양한 특강과 배터리 대회를 통해 배터리가 버려지지 않고 순환 경제로 ESG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더 많이 알려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