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최,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경기지부(지부장 마재권) 주관으로 마련된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작년부터 온라인(비대면)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경기도 31개 시군구에 속한 아동공동생활가정과 아동양육시설 아동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함께 참여하고 유대감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본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경기지부는 2018년부터 경기도의 위탁을 받아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아동들의 개별적인 특성에 맞춰 보호·양육 서비스를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선진국 형 아동 복지 시설이다.
마재권 경기지부장은 “본 행사가 코로나19 속에서도 아동복지시설 아동들이 생활격리로 인한 고립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꿈을 꾸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개최 이유를 밝혔다.
행사는 오프닝 영상과 개회사, 내외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의 댄스, 기악, 합창 등의 다양한 음악경연영상 상영과 실시간 퀴즈, 시상식의 순서로 진행된다.
본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상황 속에서도 아동들과 종사자들 뿐만 아니라 응원하는 모두에게도 다 같이 따뜻한 추억을 공유해 행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