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페마연 이종근 대표는 지난 8일(수) 오후 3시와 8시 두 차례에 걸쳐 금곡홍유릉상인회 사무실에서 남양주시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금곡동 상점가 기초 조사 및 금곡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 ‘네이버 플레이스 등록(600개 매장) 용역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또한 이종근 대표는 구도심 상권의 인구 감소와 노후화로 인한 구조적인 매장들의 상권 위축과 매출 하락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네이버 플레이스 최적화 세팅과 운영 노하우의 중요성에 대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이종근 대표는 매장 사장님들의 필수마케팅 채널로 ‘네이버 플레이스’와 ‘당근마켓 마케팅’을 운영할 것을 추천했다. 즉 매장에서 고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방문을 늘리는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역설했다. 특히 매장 방문 시 대부분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을 통해 방문하기에 네이버 플레이스 세팅과 운영의 중요성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며 진행했다. 참석한 매장 대표들은 “그동안 네이버 플레이스를 몇 년 전 등록만 하고 방치하던 것을 이번에 제대로 배워 매장을 살려보겠다”라고 이구동성으로 화답했다.
본 사업은 남양주시 금곡로 사릉로 일원 상점가를 대상으로 페마연 소속 60명의 전문 마케팅 컨설턴트들의 방문 및 일대일 세팅, 운영 노하우 전수와 컨설팅, 마케팅 교육으로 진행된다. 대부분 지자체들은 마케팅 교육으로 진행되고 끝나지만, 이번 사업은 지자체 최초로 60여 마케팅 전문가들이 현장에 투입돼 매장을 방문하고 네이버 플레이스 운영 실태를 조사하게 된다. 그리고 업종별 네이버 플레이스 및 SNS 채널 맞춤 세팅, 운영법을 전수하는 사례가 될 것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