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직업 만남, 직업 체험, 현직 멘토와의 만남 등 진로 방향 설계 도와
수시‧정시 설명회, 논술 첨삭, 면접 특강으로 전략적 입시 지원
[신성대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학생들의 미래 꿈을 응원하고자 진로․학습 설계부터 대입 상담을 지원하는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이날 "영등포구민회관 3층에 위치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대학입학정보센터’를 함께 운영하며 진로 탐색부터 입시 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에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학생들이 각자의 강점과 적성을 살려 진로‧학습을 설계할 수 있도록 현장 직업체험, 직업박람회, 진로특강, 1:1상담, 전문 심리검사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플로리스트, 공예가, 제빵사 등 다양한 직업군이 일하는 현장을 방문하고 직접 실습하면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예술가와의 만남’과 게임개발자, 프로게이머, 특수분장사, 미니어처 전문가 등 이색 직업 전문가가 학교를 방문해 직업을 소개하고 체험 시간을 갖는 ‘8인 8색 직업체험 활동’은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학습,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진로 전문가와 직장인 멘토와의 만남도 마련한다. 특히 유튜브 채널 ‘나비TV’를 통해 래퍼, 웨딩플래너, 변호사, 경찰, 프로듀서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현직자의 생생한 직업 이야기도 전한다.
아울러 구는 대입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인 맞춤형 학습상담과 대입 정보를 제공하는 ‘대학입학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입학정보센터’는 입학전문기관인 ㈜진학사와 함께 성적 향상을 위한 학습법 특강, 수시 및 정시 입시 전략 설명회, 논술 및 면접 특강 등을 실시하며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편 구는 11월, 국내 최고 입시 전문가를 불러 수능 총평과 대학별 예상 합격 점수,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알려주는 ‘2024 대입 정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차해엽 미래교육과장은 “진로와 입시 시험으로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위해 구가 고민을 함께 나누고, 맞춤 진로 설계부터 진학까지 도와드리겠다”라며 “청소년들이 자신감과 꿈을 가지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