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서울게임아카데미가 반짝하고 사라지는 프로게이머가 아닌 평생 직업으로서의 프로게이머를 육성하고 있다.
Enjoy Drift! 진짜 쉬운 게임, 카트라이더. 2004년 출시한 넥슨 카트라이더의 공식 슬로건이다. 현재 16년째 서비스 중이다. 한국에 출시 된 케주얼 레이싱 게임 중에서 살아남은 유일한 게임이다. LOL부터 오버워치 발로란트 베그 등의 주류로 인정받는 장르가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비주류 장르인 레이싱으로 거둔 성공이기에 모두가 더욱 인정하는 부분이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게임 중 흔치 않은 기록으로 2004년 당시 지금의 LOL과 같은 위상을 가지고 있는 난공불락 스타크레프트를 밀어내고 게임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금도 전 세계 플레이 유저는 가입자 수 기준 4억명을 상회하며 2005년 시작된 e스포츠 리그는 중간에 여러 우여곡절도 겪었지만 1000만명 이상의 인원이 리그에 참가했다.
특히 통산 11회 우승자인 97년생 문호준의 경우 9살의 나이에 카트라이더 리그에 데뷔해 슈퍼스타로 성장하며 16살에 누적 상금 3억원을 돌파해 화제를 모았다.
관계자는 “이런 독보적 위상을 보여준 경우는 워크래프트3의 장재호와 더불어 문호준이 유일하다. 어린 시절 시작한 프로게이머 도전이 대학등록금부터 학자금에 사업자금까지 다 모은 수준이 된 사례”라고 전했다.
이제는 어려서 반짝하고 끝나는 프로게이머가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프로게이머 활동을 바탕으로 길러진 강력한 정신력 꾸준함이 22살 문호준을 수십만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로 만들었다.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카트라이더는 대한민국 굴지의 게임 대기업 넥슨이 유지보수를 하면서 게임의 안정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육성과정 커리큘럼을 보유 중인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카트라이더 모바일 출시 및 뉴트로 트렌드 속에서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여러 선수지망생 및 학부모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타 과정과 다르게 20년을 가까이 버텨낸 리그의 역사와 많은 선수들의 성공사례가 학부모와 학생들 모두에게 깊은 신뢰감을 주고 있다고 아카데미 측은 밝혔다.
2020년 넥슨이 다시 한번 칼을 뽑아 들었다. 시대의 흐름에 맞춰 모바일 카트라이더가 출시된다. 벌써 500만 사전예약을 돌파했고 메인 모델로 장성규 김민아가 발탁됐다. 카트라이더 프로리그가 PC플랫폼에 멈추지 않고 모바일로 확장될 가능성이 아주 높아졌다. 이 과정에서 SGA서울게임아카데미에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지망생들을 위한 해법이 준비되어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서 검증된 강사들과의 협력으로 온라인게임아카데미의 사이트를 지난 9월에 오픈하여, 꾸준히 수준 높은 인터넷 강좌로 채워지고 있다. 전체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웹툰 과정, 프로게이머 양성 과정이 있으며 특강 또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매월 신규 강좌가 개설되어 4차산업에 대비한 다양한 교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서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강의를 지급받을 수 있다. 수강 관련 문의 및 질의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하여 SNS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 운영 중이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