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B손해보험 2위 현대해상 3위 삼성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0일부터 2024년 12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154,76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787,146개와 비교해보면 7.6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ESG 평가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1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475 미디어지수 688,279 소통지수 980,061 커뮤니티지수 1,334,306 사회공헌지수 171,173 CEO지수 585,7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3,0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57,735와 비교해보면 29.64% 상승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257 미디어지수 558,364 소통지수 742,854 커뮤니티지수 671,912 사회공헌지수 271,843 CEO지수 436,0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3,2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52,651과 비교해보면 7.02% 하락했다.
3위,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892 미디어지수 589,739 소통지수 680,614 커뮤니티지수 653,095 사회공헌지수 278,224 CEO지수 497,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0,1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98,930과 비교해보면 9.71% 상승했다.
4위, DB손해보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5,543 미디어지수 426,018 소통지수 339,751 커뮤니티지수 533,534 사회공헌지수 22,840 CEO지수 614,5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2,27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71,569와 비교해보면 0.03% 상승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015 미디어지수 295,160 소통지수 471,215 커뮤니티지수 266,877 사회공헌지수 118,620 CEO지수 499,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6,67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63,726과 비교해보면 20.01%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