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1월 6일부터 2024년 12월 6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8,716,198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8,739,977개와 비교하면 0.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2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아베다, 닥터그루트, 케라시스, 려, 아모스, TS, 러쉬, 시세이도, 엘라스틴, 아로마티카, 쿤달, 제이숲, 케라스타즈, 르네휘테르, 록시땅, 도브, 밀크바오밥, 댕기머리, 라우쉬, 비욘드, 미쟝센, 오가니스트, 팬틴, 앙포레, 클로란, 부케가르니, 알페신, 닥터시드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46,691 소통지수 648,089 커뮤니티지수 623,3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8,16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818,540과 비교해보면 0.02% 하락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09,155 소통지수 586,395 커뮤니티지수 536,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1,88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30,327과 비교해보면 5.69% 하락했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290 소통지수 513,034 커뮤니티지수 298,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4,97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276과 비교해보면 3.79% 하락했다.
4위, 닥터그루트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4,907 소통지수 444,578 커뮤니티지수 270,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69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60,957과 비교해보면 49.77% 상승했다.
5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228 소통지수 423,804 커뮤니티지수 313,5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3,59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63,974와 비교해보면 2.85%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