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헤드앤숄더 샴푸 3위 아베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8,739,977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233,513개와 비교하면 11.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앙방, 헤드앤숄더, 아베다, 케라시스, 아모스, 려, 닥터그루트, 엘라스틴, 러쉬, 아로마티카, TS, 시세이도, 제이숲, 록시땅, 비욘드, 도브, 케라스타즈, 댕기머리, 밀크바오밥, 쿤달, 오가니스트, 르네휘테르, 미쟝센, 라우쉬, 팬틴, 앙포레, 클로란, 부케가르니, 다슈, 바이오메드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앙방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45,797 소통지수 648,650 커뮤니티지수 624,0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8,5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31,497과 비교해보면 0.71% 하락했다.
2위, 헤드앤숄더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943 소통지수 536,440 커뮤니티지수 545,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0,32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72,204와 비교해보면 3.48% 상승했다.
3위, 아베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343 소통지수 529,258 커뮤니티지수 320,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3,2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34,435와 비교해보면 11.23% 하락했다.
4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0,920 소통지수 427,996 커뮤니티지수 335,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3,97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77,398과 비교해보면 9.63% 하락했다.
5위, 아모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143 소통지수 356,281 커뮤니티지수 260,8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8,28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82,053과 비교해보면 15.13%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