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이 오는 9월 29일 ‘제14기 챗GPT·코파일럿 강사 양성과정’을 모집한다. 2012년 설립된 디지털융합교육원은 ‘배워서 남주자’라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AI 시대에 필요한 전문 강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의 최신 사례를 중심으로 고급 프롬프트 작성 기술, 홍보 콘텐츠 제작 실습, AI 비서(챗봇) 제작 및 활용법 등을 심도 있게 다룬다. 특히, 실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커리큘럼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 생성형 AI 활용 홍보 마케팅 사례로 실무에서 검증된 홍보 마케팅 사례를 통해 AI 활용의 가능성을 탐구 ▲ 고급 프롬프트 작성 기술로 효과적인 AI 활용을 위한 맞춤형 프롬프트 작성법 ▲ 홍보 콘텐츠 제작 실습으로 AI 도구를 활용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며 실무 경험을 쌓기 ▲ AI 비서(챗봇) 제작 및 활용으로 챗GPT와 같은 AI 도구를 활용한 비서 기능 제작법 실습 ▲ 보도자료 작성 실습으로 언론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보도자료 작성법을 익히기 ▲ AI 도구를 활용한 영상 및 이미지 제작 실습으로 AI를 활용해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술을 배운다.
최재용 원장은 한국챗GPT교육협회 회장과 과기정통부 사단법인 한국AINFT협회 부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AI 및 디지털 마케팅 관련 교육을 진행해 왔다. 저서로는 '이것이 챗GPT다'(2023), '내 인생을 바꾸어줄 챗GPT 활용 가이드' (2023), '챗GPT 프롬프트의 신세계' (2024) 등이 있으며, AI와 관련된 폭넓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기본적인 컴퓨터 사용 능력과 디지털 마케팅 기초 지식을 갖춘 수강생들이 본 강의를 통해 AI 도구 활용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강의에서는 챗GPT, 퍼플렉시티, 비드노즈, D-id, Vrew 등의 다양한 AI 도구를 활용하며, 실습 과제와 함께 템플릿 자료가 제공되어 수강생들이 직접 홍보 콘텐츠와 챗봇을 제작하는 기회를 가진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이번 강좌는 AI 시대에 발맞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다. 등록 및 강의 관련 문의는 디지털융합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