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FT협회(이사장 최재용)에서는 ‘NFT 크리에이터 과정’을 A·B 2개 클래스로 편성해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과정은 주말과정과 평일과정으로 최재용 이사장은 “협회는 이번 경연을 통해 ‘NFT 크리에이터’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 또한 협회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NFT에 대해 관심이 높다. NFT 분야가 특정 아티스트만의 영역이 아니라 누구나 직접 크리에이터가 돼서 작품을 창작함으로써 수익창출과 가치창조를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한다”라고 취지를 밝혔다.
협회는 이번 과정을 통해 NFT 크리에이터 전망, 작품 창작과 민팅 그리고 저작권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망라한다. 특히 이번 과정의 강사진은 지난 1기 과정을 수료한 협회 인증강사들로 구성됐다.
‘A 클래스’는 주말과정으로 오는 19일(토), 20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0시간 동안 진행된다. 내용구성은 19일(토) 최재용 이사장의 NFT 크리에이터 전망·성공사례, 기효선 강사의 픽셀아트로 NFT 아티스트 도전하기, 김형호 강사의 NFT 저작권이다. 20일(일)은 우정호 강사의 NFT 아트제작, 김주현 강사의 NFT 민팅하기, 안유미 강사의 NFT 용어 쉽게 배우기이다.
‘B 클래스’는 주 2회(화, 목) 3주 과정으로 오는 17일(목), 22일(화), 24일(목), 29일(화), 31일(목) 밤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내용구성은 이종선 강사의 NFT 작품 만들어보기, 고연심 강사의 NFT 개념과 마켓플레이스, 김수연 강사의 NFT 활용사례와 트랜드, 김영호 강사의 가상갤러리 전시, 한경숙 강사의 NFT의 저작권 및 기타 법적 리스크이다.
이번 과정을 위해 11명의 협회 소속 강사들은 매일 밤 8시부터 10시까지 리허설로 강의를 위한 사전준비에 들어가는 만큼 NFT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 과정 수료 후 협회의 ‘NFT강사·아트에이전트’ 본 과정 지원 시 50% 수강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의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NFT협회’로 하면 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