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NFT협회(이사장 최재용)에서는 12일(토) 오전 11시~ 오후 6시까지 6시간 비대면 줌(ZOOM)으로 ‘NFT 아트에이전트 원데이 클래스’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강의로 NFT에 대한 열기를 이번 ‘NFT 아트에이전트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실감할 수 있었다. ‘NFT 아트에이전트 원데이 클래스’의 첫 시간에는 협회 최재용 이사장의 강의로 NFT의 이해와 활용사례, NFT 아트에이전트 전망, NFT 사업모델 분석 등이 진행됐다.
이어 두 번째 시간에는 주홍재 사무처장은 NFT 제너레이티드 아트 제작법, NFT 영상 제작법, NFT 도메인 구입법을, 마지막 시간 김주현 이사는 Opensea 민팅 및 리스팅 방법, CCCV 리스팅 방법을 실습으로 진행했다.
이번 강의에 참여했던 권일 사진작가는 “사진 활동을 하는 사람으로 NFT라는 게 예술 활동가에게는 순수성을 저해하는 등 막연히 거리감이 느껴졌다. 그러나 오늘 강의를 듣고 우리 일상의 구조와 환경은 급속하게 변해가고 NFT가 예술의 진정한 가치와 무관하게 창작품은 물론 크레이티브 한 시각적 요소의 이미지까지 거대한 마켓에서 상상 이상으로 작동되고 있음에 놀랐다”라고 전했다.
이어 “작가는 창작품 생산을 위한 노력 못지않게 작품거래 시장의 폭을 넓히는데도 눈을 돌려 보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소중한 작품이 세계 시장에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작품을 올리는 스킬을 좀 더 익히도록 하겠다. NFT의 개념정리에서 스킬까지 총망라해 디테일하게 강의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수강소감을 전했다.
그 외 패들릿을 통해 수강생들은 “83세 친정엄마의 그림 작품을 계속 올려보고 싶다”, “강의가 쉽고 따라하면 좋을 거 같다”, “이프랜드 공식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전시회를 열어 보겠다”는 등 다양한 평을 내놓았다.
협회는 향후 ‘NFT 크리에이터 과정 1기 A·B반’을 진행할 예정이다. ‘A 클래스’는 주말과정으로 오는 19일(토), 20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10시간 동안 진행한다. 내용구성은 19일(토) 최재용 이사장의 NFT 크리에이터 전망·성공사례, 기효선 강사의 픽셀아트로 NFT 아티스트 도전하기, 김형호 강사의 NFT 저작권이다. 20일(일)은 우정호 강사의 NFT 아트제작, 김주현 강사의 NFT 민팅하기, 안유미 강사의 NFT 용어 쉽게 배우기이다.
‘B 클래스’는 주 2회(화, 목) 3주 과정으로 오는 17일(목), 22일(화), 24일(목), 29일(화), 31일(목) 밤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내용구성은 이종선 강사의 NFT 작품 만들어보기, 고연심 강사의 NFT 개념과 마켓플레이스, 김수연 강사의 NFT 활용사례와 트랜드, 김영호 강사의 가상갤러리 전시, 한경숙 강사의 NFT의 저작권 및 기타 법적 리스크이다.
NFT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는 만큼 NFT는 이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에 실습을 병행해야 한다. 특히 민팅 부분은 설명으로만 해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번 ‘NFT 크리에이터 과정 1기’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