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에서는 떠오르는 신 성장 산업인 유튜브(YouTube) 촬영 및 편집 등 1인 크리에이터 자격증 취득을 지원했다.
1인 크리에이터는 자신이 창작한 사진, 영상 등을 인터넷을 통해 대중에게 제공하는 개인 창작자를 말한다. 유튜브나 아프리카 TV에서 활약하는 1인 방송이 대표적인 예다.
이번 자격증반은 지난 7월 20일부터 24일까지 철원군 평생학습홈페이지(e-한눈에)를 통해 선착순 12명을 모집했으며,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대면교육 및 비대면 줌교육으로 야간반으로 철원군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호석 교육생은“ 철원군에서 뜻깊은 유튜브크리에이터 자격증반에 참여해서 매우 영광이었으며 앞으로도 철원군 관광, 여행, 지역소식을 알리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콘텐츠 기획, 촬영, 실무교육뿐만 아니라 신유망 산업인 유튜브 편집 기술 교육을 통해 1인 크리에이터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강진교 대표는 “배움은 항상 즐겁고 뜻깊은 것이며 사람을 변화시킨다는 일념으로 전국을 누비며 유튜브의 필요성과 실리보다는 명분으로 안보 여행의 중심지 한국 역사적으로 뜻깊은 철원 유튜브크리에이터 자격증반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철원에서 멋진 영상을 담을 기회와 철원 유튜브크리에이터들과도 자주 소통하고 인연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