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고용불안과 워라밸의 영향으로 주52시간 근무가 도입되면서 원데이클래스 공방창업, 재택부업, 직장인 투잡 등 소자본1인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는 이러한 예비창업자를 위해서 집에서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수공예 아이템으로 강좌를 오픈했다.
현재 창업 트렌드에 맞춰 캘리그라피, 석고방향제 ,마크라메 ,캔들 ,에어팟케이스(뜨개질) ,타피스트리 ,아크릴무드등 ,초크아트 ,드라이플라워 등 20여개의 온라인 강좌를 오픈했으며, 고화질의 영상에 다양한 각도의 근접촬영으로(공예특화촬영기법) 집에서도 세세한 공예기법의 전문적인 스킬을 안정적으로 배울 수 있게 했다.
교육 내용은 ‘수익’에 초점을 맞춰 창업·부업 활동을 하는 강사가 직접 각 창업 아이템의 기본적인 제작법부터 판매율 높은 아이템, 단가를 높일 수 있는 전문 기법 외에도 실제 공방운영이나 부업활동 노하우도 공유한다. 시시각각 바뀌는 1인창업 시장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한 강좌만 등록해도 현재 운영되고 있는 모든 강좌를 수강 할 수 있게 했다. 기간제한 또한 없기 때문에 이후에 업데이트 되는 신규강좌들도 모두 추가요금 없이 수강 가능하다.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는 창업부업지원연구소를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창업·부업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 홍보 마케팅 강좌로 수강생들이 지역, 장소에 굴하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마트스토어 등)를 이용한 홍보법과 고객 응대법을 교육하며 법적 인허가 강좌도 함께 제공해 공방창업 시 반드시 필요한 절차와 서류들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무점포소자본창업으로 공방창업을 하지 않고 수업을 운영 할 수 있도록 공방 임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5명부터 1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개인사업자 없이도 이용 가능해 아카데미 출신이면 누구든지 클래스를 오픈 할 수 있게 했다.
아카데미는 트렌드에 맞춰 부업·창업을 지원하는 강좌를 상시 업데이트를 하고 자체 작품판매 플랫폼을 오픈해 판매수수료나 입점료 없이 무료로 1인 마켓플랫폼 ‘픽샵(PICK SHOP)’을 제공하여 수강생들이 부업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픽샵은 강의 완강 후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입점이 가능하며, 판매할 작품을 업로드 해 SNS에 링크와 함께 홍보 글을 올려놓으면 된다. 작품제작에 좀 더 집중 할 수 있도록 자동결제시스템으로 운영되어 수강생들은 주문알람이 뜨면 해당 주소로 배송만 하도록 되어있어 누구나 부담 없이 부업에 도전 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에도 공방창업에 가장 중요한 오프라인 영업의 실전 노하우를 제공한다. 영업 노하우 강좌를 제공해 플리마켓 입점 방법과 원데이클래스 개설 방법 등 사전에 준비 해야 하는 내용과 상황별 멘트와 같은 실제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 공방 홍보에 필요한 제안서, 명함, 전단지 등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시안을 모두 무료로 지원하며 1:1 멘토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직접 받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는 자체물류센터를 통해 배송업무를 맡아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수공예 작품을 아카데미 물류센터에 보낸 뒤, 제품 주문 발생 시 대신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로 시간이 많지 않은 투잡 직장인들의 부업에 대한 부담감 또한 줄여주고 있다.
더불어 수강생들이 창업·부업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아카데미에서 공예작가 등록 서비스를 제공해 각 지역별 출강 정보와 기업체, 교육기관 매칭 서비스로 수강생들이 보다 쉽게 기업 출강을 할 수 있게 됐다.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 관계자는 “공방창업을 오래 유지하려면 트렌드에 맞는 창업아이템과 마케팅을 구체적으로 구상해야한다”며“수강생들의 창업·부업·강사활동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니, 아카데미의 수강혜택을 잘 활용하면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공방창업 및 부업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정말로 논리적인 글이 보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헬로우드림 단점 댓글 반박 포스팅" 이라고 검색하세요.
따옴표까지 같이 복사/붙여넣기해서 검색해보세요.
정말 헬로우드림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검색해서 읽어보셔야 속이 편안합니다.
- 헬로우드림 용쓰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