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일~2일 국내 최고의 유튜브 콘텐츠 및 강사양성기관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에서는 부산남부지회(지회장 최재경)와 함께 '제2기 부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진행하고자 한다. 서울뿐만 아니라 부울경에서 유튜브를 배우고자 하는 수요자들을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12시간 속성과정’을 마련했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최고 인기 직업군으로 분류되면서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만드는 법을 배우려는 학생과 일반인이 크게 늘어나고 있고 문의도 많이 들어오고 있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쉽고 알차게 가르치는 유튜브 관련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서울, 부산, 광주 교육장에서 진행을 하고 있다.
벌써 서울에서는 8기를 진행 중이며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부산남부지회 관계자는 "지난 4월 27, 28일 1기에 이어 부울경에서도 서울뿐만 아니라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분들이 아주 많아 해당 과정의 필요성을 느꼈다. 유튜브에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해 콘텐츠를 올리면서 자신의 히스토리를 써가고 그로 인해 광고수익 및 다양한 마케팅 사업으로 연계되어 추가적인 수익 창출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대안이 되고 있다"라면서 "콘텐츠를 요령 있게 올리고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면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더 많은 것을 유튜브 안에 녹여 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강의는 최재용 원장, 강진교 소장 그리고 인플루언서 김수연, 미디어교육연구소 허은영 대표가 맡아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1기 과정과 같이 미국 및 국내 유튜브 마케팅 판매사례와 유튜브 채널 만들기/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설정 이해하기, 유튜브 동영상 활용 키네마스터와 인트로 영상 만들기, 라이브 방송하기, 장비소개, 방송 기획서 작성, S/W 소개, 개인계정과 브랜드계정의 차이점 및 이해 등을 다루게 된다.
또한 브랜드채널 만들기, 채널아트 꾸미고 만들기 SNS 링크버튼 달기, 영상촬영을 위한 기본상식, 유튜브 동영상활용 키네마스터와 인트로 영상 만들기, 동영상 유튜브에 올리기, 유튜브 상위노출의 원리와 방법, 클릭을 유발하는 섬네일 만들고 적용하기, 유튜브로 수익 만들기 등 유튜브에 관련된 모든 것을 총망라해서 배울 수 있다.
이번 강좌를 수강한 분들에게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민간자격증 취득시험 응시기회가 주어지며 스마트 폰 영상편집 무료보강, 언론홍보와 재수강을 각 1회씩의 특혜로 주어진다. 이번 강좌는 부산, 울산, 경남에서도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 20명만 신청을 받는다.
강의는 대연역 6번 출구에서 3분 거리에 위치한 한국마케팅공유경제 학원(원장 최재경) 강의장에서 진행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