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편의점 2024년 5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빅데이터투데이] 편의점 2024년 5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05.0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GS25 편의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편의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995,071개와 비교하면 24.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2% 상승, 브랜드이슈 3.60% 상승, 브랜드소통 53.12% 상승, 브랜드확산 30.66% 상승, 브랜드공헌 72.12% 상승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제휴하다, 출시하다, 인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간편식, 택배, 도시락'이 높게 분석됐다. GS25 편의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0.09%로 분석됐다.

2024년 5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4년 4월 2일부터 2024년 5월 2일까지의 14개 편의점 브랜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로그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365플러스 편의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로그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365플러스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분석은 2024년 4월 2일부터 2024년 5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203,60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995,071개와 비교하면 24.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5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블루25, 포시즌마트, 로그인,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베스트올, 365플러스 편의점 순이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0,361 미디어지수 1,002,535 소통지수 1,249,377 커뮤니티지수 842,443 사회공헌지수 626,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1,62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778,215와 비교해보면 38.73% 상승했다.​

2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5,559 미디어지수 855,063 소통지수 1,163,167 커뮤니티지수 1,211,135 사회공헌지수 471,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6,30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67,755와 비교해보면 31.31% 상승했다.​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6,857 미디어지수 682,527 소통지수 906,729 커뮤니티지수 319,952 사회공헌지수 425,5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1,57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75,820과 비교해보면 14.64% 상승했다.​

4위,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298 미디어지수 324,094 소통지수 414,258 커뮤니티지수 209,840 사회공헌지수 248,1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6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64,152와 비교해보면 4.73% 하락했다.​

5위, 미니스톱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331 미디어지수 111,113 소통지수 135,537 커뮤니티지수 72,068 사회공헌지수 98,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7,340과 비교해보면 74.84% 상승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