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784,422개와 비교하면 7.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5% 하락, 브랜드이슈 6.26% 하락, 브랜드소통 13.76% 하락, 브랜드확산 2.33% 하락, 브랜드공헌 13.86% 하락, CEO평가 15.10% 상승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5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25년 2월 11일부터 2025년 3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281,7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 지난 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6,784,422개와 비교하면 7.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5년 3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경남은행 순이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부산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83,832 미디어지수 259,716 소통지수 483,700 커뮤니티지수 427,059 사회공헌지수 183,327 CEO지수 217,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5,44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97,902와 비교해보면 2.88% 상승했다.
2위, 광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48,816 미디어지수 254,306 소통지수 376,476 커뮤니티지수 611,977 사회공헌지수 192,302 CEO지수 108,5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2,37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69,457과 비교해보면 13.39% 하락했다.
3위, 전북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840 미디어지수 194,551 소통지수 286,075 커뮤니티지수 386,321 사회공헌지수 198,350 CEO지수 67,5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7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56,057과 비교해보면 3.93% 하락했다.
4위, 제주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28 미디어지수 135,023 소통지수 259,044 커뮤니티지수 240,306 사회공헌지수 51,179 CEO지수 18,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93,557과 비교해보면 21.49% 하락했다.
5위, 경남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1,319 미디어지수 84,037 소통지수 82,431 커뮤니티지수 50,251 사회공헌지수 50,369 CEO지수 12,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2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7,449와 비교해보면 4.41%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