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632,999개와 비교하면 16.7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6% 하락, 브랜드이슈 48.25% 상승, 브랜드소통 22.14% 상승, 브랜드확산 20.07% 상승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한은행 정상혁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3위 하나은행 이승열 순으로 분석됐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분석결과는 2025년 2월 4일부터 2025년 3월 4일까지의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3,073,4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CEO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월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2,632,999개와 비교하면 16.7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 평가도 포함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5년 3월 은행 CEO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신한은행 정상혁, 아이엠뱅크 황병우, 하나은행 이승열, 농협은행 이석용, 산업은행 강석훈, 기업은행 김성태, 씨티은행 유명순, 수협은행 신학기, 수출입은행 윤희성, SC제일은행 박종복, 국민은행 이재근, 우리은행 정진완 순이었다.
은행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한은행 정상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331 미디어지수 164,688 소통지수 201,848 커뮤니티지수 156,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96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3,695와 비교해보면 12.47% 하락했다.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860 미디어지수 109,921 소통지수 248,023 커뮤니티지수 150,8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62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20,834와 비교해보면 0.03% 하락했다.
3위, 하나은행 이승열 브랜드는 참여지수 93,430 미디어지수 111,176 소통지수 154,504 커뮤니티지수 113,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94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942와 비교해보면 531.09% 상승했다.
4위, 농협은행 이석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28 미디어지수 96,821 소통지수 132,045 커뮤니티지수 118,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71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4,477과 비교해보면 701.64% 상승했다.
5위, 산업은행 강석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83 미디어지수 120,385 소통지수 115,117 커뮤니티지수 97,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6,10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05와 비교해보면 253.12%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