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전문대학 2024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빅데이터투데이] 전문대학 2024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11.2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경복대학교 ( 총장 전지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1,372,167개와 비교하면 7.3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4% 하락, 브랜드이슈 2.18% 하락, 브랜드소통 0.72% 상승, 브랜드확산 17.74% 하락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10월 27일부터 2024년 11월 27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5,400,30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81,372,167개와 비교하면 7.34% 줄어들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경복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오산대학교, 대림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동서울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인덕대학교, 신구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안산대학교, 유한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구미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경민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마산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서일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경복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639 미디어지수 1,110,489 소통지수 738,347 커뮤니티지수 710,3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81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418,062와 비교해보면 30.43% 상승했다.​

2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041 미디어지수 722,835 소통지수 405,698 커뮤니티지수 700,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4,00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39,775와 비교해보면 5.34% 상승했다.​

3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3,714 미디어지수 618,158 소통지수 348,793 커뮤니티지수 855,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6,08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32,227과 비교해보면 2.16% 하락했다.​

4위, 연성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726,549 미디어지수 305,550 소통지수 446,679 커뮤니티지수 457,3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6,09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68,370과 비교해보면 31.85% 상승했다.​

5위, 오산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320 미디어지수 556,286 소통지수 293,737 커뮤니티지수 467,2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4,5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49,346과 비교해보면 29.23% 상승했다.​

2024년 11월에 분석한 전문대학 브랜드 96개는 경복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연성대학교, 오산대학교, 대림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동서울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인덕대학교, 신구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안산대학교, 유한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구미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경민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마산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서일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여주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김해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대경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서정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서영대학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충청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신성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포항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연암대학교, 동원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 농협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동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연암공과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대원대학교, 군산간호대학교, 선린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한영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명지전문대학, 거제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조선간호대학교, 청암대학교, 문경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 순천제일대학교, 가톨릭상지대학교, 한국승강기대학교, 군장대학교, 경북도립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우송정보대학, 동주대학교, 경남도립거창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한국복지대학교 이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