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일리윤 순으로 분석됐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1월 26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0,173,7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19,434,397개와 비교하면 3.8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11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아토팜, 일리윤, 바이오더마, 쁘리마쥬, 앙방, 무스텔라, 함소아, 아토앤오투, 그린핑거, 밀크바오밥, 호호에미, 궁중비책, 아비노, 보타니컬테라피, 베비루미, 편강율, 아토오겔, 베리맘, 오이보스, 존슨즈베이비, 로하스베베, 아토엔비, 비올란, 베베가닉, 핑거스푼 아기화장품 순으로 분석됐다.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몽디에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8,958 소통지수 1,689,933 커뮤니티지수 1,781,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0,73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14,322와 비교해보면 1.47% 상승했다.
2위, 아토팜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207 소통지수 540,880 커뮤니티지수 549,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0,90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62,209와 비교해보면 10.70% 하락했다.
3위, 일리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827 소통지수 441,997 커뮤니티지수 435,9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20,104와 비교해보면 28.00% 상승했다.
4위, 바이오더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879,526 소통지수 279,653 커뮤니티지수 249,5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8,76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61,905와 비교해보면 20.04% 하락했다.
5위, 쁘리마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1,586 소통지수 342,896 커뮤니티지수 374,0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8,49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80,893과 비교해보면 13.66% 상승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