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영동 골목상권 내 가게들 참여. 남영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은 2024년 용산구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남영동 골목상권에서 10.5.(토)~6.(일) 이틀간 ‘남영미식회’ 행사를 개최한다. 해질녘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숙대입구역 인근 기업은행 용산지점 지상주차장 야외공간에서 남영동의 유명 음식점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기회다.
남영동 골목상권은 MZ세대들 사이에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다. 남영동에는 소위 서울 3대 고깃집으로 유명한 남영돈을 비롯해 최근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가 된 오준탁 셰프가 운영하는 남영탉 등 다양한 맛집과 특색있는 카페, 베이커리 등이 모여있다. 이번 행사 참여 업체로는 남영탉(닭장작구이), 남영린(야키토리 이자카야), 탄막(한식, 일식), 남영동즉석우동(한식), 리파인(한식 주점), 옥토(한식 주점), 난로연(숯불구이) 등이 있다.
‘남영미식회’는 젊은층이 선호하는 ‘야장’ 컨셉의 야외 공간에서 인기 있는 남영동 맛집의 음식들로 구성된 남영플래터를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남영플래터는 남영동 골목상권의 미식 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남영동의 여러 음식점에서 직접 개발한 메뉴다. 참여 업체의 대표메뉴를 한 접시에 담아 스탠딩 테이블에서 간단히 맛볼 수 있도록 했다. 남영미식회에 참석한 모든 고객에게는 하이볼 1잔씩 무료로 제공되므로 음식과 함께 술도 곁들일 수 있다. 남영플래터, 무료하이볼 외에도 디제잉 행사,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남영미식회는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에서 남영동 상인회와 긴밀한 협력하에 새롭게 개발한 로컬 행사이다. 행사 장소는 기업은행 용산지점의 협조로 마련됐다.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에서는 학생들과 함께 남영동 맛집 지도를 제작하는 등 지역사회가 협업하여 상권 활성화와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은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용산복지재단•용산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남영동 플로깅 봉사활동 개최, 남영동 보물찾기 이벤트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남영동 상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