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준, 금은별, 신이나, 댄스팀 ‘잭팟크루’, ‘킵탠스 아카데미 댄스팀’ 출연 예정
오는 27일(토), 1913송정역시장에서는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플리마켓 야시장’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오후 4시 ‘삐에로 풍선아트 무료 체험’을 시작으로 오후 4시 30분에는 ‘매직쇼-욱쇼!’ 5시부터는 ‘난장 콘서트’가 진행된다.
난장 콘서트에는 가수 송준, 금은별, 신이나가 출연해 관객을 뒤집어 놓을 흥겨운 무대를 선보일 것이다. 7시부터는 ‘K-pop, EDM party’가 진행되며, 10년 이상의 경력의 대한민국 대표 스트릿 댄스팀인 ‘잭팟크루’와 광주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댄스팀 ‘킵탠스 아카데미 댄스팀’도 이날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1913송정역시장’은 100년 역사를 기반한 전통시장으로 지난 2016년에 청년상인들이 중심이 돼 전통시장 활성화 사례를 긍정적으로 보여준 광주시의 대표적 관광명소이다. 이 때문에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이지만 젊은이들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다.
지금 '1913송정역시장'은 단순히 상품을 사고파는 시장이 아니라 문화교류의 장이 되었다. 지역 문화를 토대로 사람들과 소통하는 길거리 공연 중심의 볼거리를 만들었고, 야시장 등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전통시장과 접목하여 '문화체험형 전통시장'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김인기 단장(광주송정역세권 상권르네상스 사업단)은 “작은 축제와 이벤트 행사를 일 년 내내 개최해 KTX 이용객 등 우리 광주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이 송정역세권을 포함해서 광주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