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공동체ICT포럼(회장 석호익/前 KT부회장)에서는 지난 28일(화) 오후 8시에 강동구 성내동 소재 피스센터 2층 대강당에서 석호익 포럼 회장, 이기석 원우회 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월에 이어 ‘제2기 초거대 AI 활용 생성 테크 교육’ 수료식을 개최하고 3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초거대 AI 활용 생성 테크 교육은 주 1회 총 10번의 초거대 AI 관련 전문 강연과 실전을 융합한 과정이며, 한국IT전문가협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디지털융합교육원 및 SD코리아의 후원과 전자신문의 협찬으로 진행됐다.
교수진은 관련 분야 최고 전문가 위주로 구성됐고 특히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재용 원장과 소셜앤비즈 윤성임 대표, (사)행복교육중앙회 이신우 대표는 메타버스·ESG컨설턴트·인공지능콘텐츠강사 양성 과정 등을 다년간 운영하며 쌓은 ‘맞춤형 눈높이 실전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석호익 회장은 수료식 축사에서 “챗GPT 출시 1년 만에 먼 미래의 일로 여겨지던 ‘AI 대중화’라는 꿈같은 일을 이끌어 내고 있다. 전 세계인의 일상은 물론 장문의 글과 이미지, 영상까지 만들어 내어 인간의 창작 영역까지 넘보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세상은 AI를 쓰는 자와 못 쓰는 자로 갈라질 것이므로 수료생 여러분은 이제부터 초거대 AI 전파의 전도사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9월 19일에 연세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 조성배 교수의 ‘초거대 AI ChatGPT : 현황, 전망, 대응 전략’이라는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MS사, 네이버의 Open AI 소개 및 사업 방향 제시, Chat-Gpt 활용 글쓰기, 디지털아트, 분야별 프롬프트 활용 방법, 생산성 극대화 방안 및 다양한 AI 체험해 보기 프로그램으로 구성, 최신 주요 Chat-GPT 이슈 사항을 포함한 10번의 강의와 실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ICT 업계 및 협회 임원, 교수, 기업인 등 총 34명이 수료했으며 다음번 3기 교육은 내년 상반기에 있을 계획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