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앤비즈 윤성임 대표는 지난 24일 부산 부경원예농협(조합장 최성환)의 주부대학에서 진행한 ‘스마트폰활용 SNS AI 친구되기’ 특강을 성료하였다.
부경원예농협은 1957년 부산, 경남지역 화훼원예농민들의 어려운 영농 여건을 개선하고,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첫 뿌리를 내렸다. 최근 오랜 숙원이던 종합청사 신축을 완료하였고, 부산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에 <명지지점>을 개설을 계기로 조합원님과 고객님을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모시면서 더 많은 환원과 실익을 드리고, 지역사회와도 함께 성장 발전하는 부경원예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초청된 인공지능콘텐츠강사 윤성임강사(디지털융합교육원 부원장)는 ‘나도 AII콘텐츠 제작으로 돈 벌어볼까?’ 공저 출판하며 챗GPT강사로 거듭나며 SNS AI와 친구되는 방법과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에 적응하는 실사례를 보여주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카카오톡에서 사용 가능한 한국형 챗GPT인 아숙업(AskUp) 과 뤼튼(wrtn)의 실전을 통해 부경원예농협 특산물을 주제로 시 쓰기 및 그림 그리기, 조합장에게 응원의 편지 쓰기, 감마(gamma) 활용 AI PPT작성 시연, 비디오 스튜 활용 AI 영상 제작 시연 등 조합원들의 편리하고 즐거운 스마트한 일상과 소통, 인공지능 리터러시 역량에 도움이 되는 실전 내용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