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구정 소식을 구민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할 「제7기 송파구 블로그기자단」을 오는 2월 22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파구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의 문화·축제·정책 등 다양한 현장 소식을 직접 체험해 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구민의 시각에서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발 빠르게 취재하여 구정 정책을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제7기 블로그기자단」은 송파구민 또는 송파구 소재 대학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0명 내외로 선발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특히 올해는 송파의 매력적인 거리나 나만의 스팟을 소개하는 <송파-로(road)> 코너를 신설하여, 기존에 알려진 송파구 명소 이외에 새로운 장소를 선별해 소개하는 등 더욱 다채로운 소식을 담아낼 예정이다.
매달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되며, 채택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또,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신청은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dongsam31@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발표는 2월 28일(화)에 SNS 게재 및 개별문자로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홍보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올해 대대적 블로그 개편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넓은 시야와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송파구의 다양한 매력을 생생하게 전해 줄 수 있는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