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광고, 홍보, 세일즈. 언뜻 생각해 보면 비슷한 의미이지만 각각의 차이점이 존재한다. 시중에는 마케팅과 관련된 책 들이 많이 나와 있다. 마케팅하면 예전에는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들, 대기업의 담당자들이 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는데 지금은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것이 됐다.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에서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1급(SNS마케팅 기본활용), 2급(스마트폰 활용) 자격증을 만들어 매달 2회씩 자격시험을 실시해 스마트폰 활용지도사와 SNS마케팅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후 마케팅 전문가로 발돋움해 스마트폰 활용 및 SNS마케팅 강사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과정이다.
지난 2011년 7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13기 교육이 지난 10월 26일 시작됐다. 재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 1인 기업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면 자신의 브랜딩 전략 구축을 위해서, 사업을 하는 오너들에게는 기업의 미래전략 구축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다.
오는 2020년부터 미래의 유망 직업으로 각광 받게 될 콘텐츠 큐레이터가 되기 위한 ‘제13기 GL SNSMBA 교육과정’이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SNS마케팅 전문가 이종구 강사를 비롯해 블로그와 카드뉴스의 달인 이정화 강사, 다큐멘터리와 영상촬영, 제작 전문 이태영 감독, 페이스북 마케팅의 뉴미디어 능력개발원 어윤재 대표, 온라인 쇼핑몰과 스마트스토어의 비즈온 에듀 고아라 대표로 강의로 구성됐다.
마케팅의 기본 개념부터 스마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 협업하고 각자 하는 SNS 채널들을 점검한다. 키워드를 분석해 나와 나의 고객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아 마케팅 글쓰기를 연습하고 블로그를 최적화 하기위한 다양한 접근을 한다. 카드뉴스ㆍ유튜브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QR코드ㆍ모두ㆍ지식인 마케팅을 자세히 알아보고 어떤 방식으로 강의를 준비해야 하는지 점검한다.
이번 GL SNSMBA 13기 과정은 변화의 속도를 겉잡을 수없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유망직업으로 주목 받게 될 ‘Contents Curator’가 되기 위한 필수 코스로 미래를 내다보고 준비하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