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Last Choice’, 굵직한 해외 영화제서 수상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최재용 원장이 AI 영화감독으로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최근 그의 작품 ‘The Last Choice’가 2024년 ‘Cine Paris Film Festival’의 공식 선정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다독스마트러닝 대표이자 AI칼럼리스트 최영과의 만남에서 최재용 원장은 AI 기술을 활용한 영화 제작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특히 Cine Paris Film Festival의 심사위원으로도 초청받아 AI 영화 제작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그는 “AI가 영화 제작의 기술적 한계를 넘어 창의적 영감을 제공하는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강조하며, 영화 산업에서 AI의 역할을 재조명했다.
‘The Last Choice’는 AI 기술과 전통적인 영화 제작 방식을 융합한 혁신적인 작품으로, 국제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한국 AI 영화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 원장은 향후 다양한 장르에서 AI를 활용한 새로운 시도들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AI 기반 콘텐츠의 확장을 예고했다.
영화감독 데뷔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길도 열려있다. 디지털융합교육원에서는 AI 영화감독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융합교육원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시대의 영화 제작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디지털융합교육원의 행보가 주목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