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19일부터 2024년 12월 19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311,7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1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325,086개와 비교하면 9.5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순위는 하나금융지주, DGB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한국금융지주, BNK금융지주, JB금융지주, 농협금융지주, KB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 순이었다.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484,614 미디어지수 676,050 소통지수 343,298 커뮤니티지수 455,166 사회공헌지수 378,8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7,96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235,895와 비교해보면 4.57% 상승했다.
2위, DGB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87,223 미디어지수 434,635 소통지수 318,464 커뮤니티지수 297,041 사회공헌지수 261,3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8,69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732,324와 비교해보면 1.94% 하락했다.
3위, 신한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558 미디어지수 408,504 소통지수 346,854 커뮤니티지수 209,829 사회공헌지수 154,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4,2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7,170과 비교해보면 21.76% 상승했다.
4위, 한국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92,852 미디어지수 204,619 소통지수 258,881 커뮤니티지수 250,768 사회공헌지수 176,5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3,66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2,212와 비교해보면 3.94% 하락했다.
5위, BNK금융지주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462 미디어지수 295,360 소통지수 250,350 커뮤니티지수 197,041 사회공헌지수 161,3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54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08,250과 비교해보면 5.69%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