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사이버대학교 2024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빅데이터투데이] 사이버대학교 2024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11.2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 총장 공병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6,340,970개와 비교하면 15.4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16% 상승, 브랜드이슈 3.28% 하락, 브랜드소통 11.89% 상승, 브랜드확산 42.16% 상승했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868,03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6,340,970개와 비교하면 15.46% 증가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11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92,287 미디어지수 277,405 소통지수 462,827 커뮤니티지수 496,8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9,36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49,849와 비교해보면 20.71% 상승했다.​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214 미디어지수 394,345 소통지수 355,877 커뮤니티지수 335,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3,09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36,616과 비교해보면 16.94% 상승했다.​

3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2,898 미디어지수 328,907 소통지수 346,936 커뮤니티지수 372,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88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42,559와 비교해보면 13.28% 상승했다.​

4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991 미디어지수 156,504 소통지수 370,029 커뮤니티지수 402,3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1,91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93,547과 비교해보면 26.00% 상승했다.​

5위, 건양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8,794 미디어지수 254,134 소통지수 338,152 커뮤니티지수 195,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6,4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22,061과 비교해보면 5.72% 하락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