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농협은행 정기예금 2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5일부터 2024년 11월 25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7,053,7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20,310,865개와 비교하면 16.04% 줄어들었다.
정기예금이란 ‘정기’라는 말대로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찾지 않는 예금이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그 돈을 대출해 줄 수 있기에 다른 예금보다 이자가 높다. 적금은 목돈을 만들기 위해 매달 돈을 넣는다면, 정기예금은 목돈을 넣어놓고 이자를 받는 상품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농협은행, 아이엠뱅크, SBI저축은행, 광주은행, 케이뱅크, 우리은행, 전북은행, OK저축은행, SC제일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바로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정기예금 순으로 나타났다.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농협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358 미디어지수 472,360 소통지수 444,965 커뮤니티지수 624,2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9,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06,162와 비교해보면 0.72% 상승했다.
2위, 아이엠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47 미디어지수 399,641 소통지수 554,748 커뮤니티지수 373,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0,3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98,579와 비교해보면 45.82% 하락했다.
3위,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1,722 미디어지수 323,117 소통지수 464,443 커뮤니티지수 507,7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7,01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70,180과 비교해보면 19.42% 하락했다.
4위, 광주은행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88 미디어지수 257,709 소통지수 122,269 커뮤니티지수 185,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7,0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22,457과 비교해보면 3.51% 하락했다.
5위, 케이뱅크 정기예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079 미디어지수 157,909 소통지수 173,684 커뮤니티지수 165,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4,72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56,088과 비교해보면 35.70%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