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투데이] 연금 2024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빅데이터투데이] 연금 2024년 11월 브랜드평판 랭킹...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 구재석 기자
    구재석 기자
  • 승인 2024.11.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금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연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6,629,949개와 비교하면 19.4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24% 하락, 브랜드이슈 41.97% 하락, 브랜드소통 10.91% 하락, 브랜드확산 16.43% 상승했다.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한 연금 브랜드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생명보험, 한화생명보험, KB손해보험, 아이엠뱅크,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한화손해보험, NH농협은행, 삼성자산운용, 전북은행, 롯데손해보험, 제주은행, 삼성생명보험, 우리자산운용, 우리은행, 교보생명보험, 농협생명보험, 우리글로벌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신한라이프생명보험,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이다.

연금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2위 하나은행 연금 3위 신한은행 연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개 연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1,460,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연금 브랜드 빅데이터 26,629,949개와 비교하면 19.4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년 11월 연금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은행, 신한은행, 미래에셋생명보험, 한화생명보험, KB손해보험, 아이엠뱅크,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한화손해보험, NH농협은행, 삼성자산운용, 전북은행, 롯데손해보험, 제주은행, 삼성생명보험, 우리자산운용, 우리은행, 교보생명보험, 농협생명보험, 우리글로벌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신한라이프생명보험, 한국투자신탁운용 연금 순으로 나타났다.

연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722 미디어지수 843,658 소통지수 852,489 커뮤니티지수 674,7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9,6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52,835와 비교해보면 2.01% 하락했다.​

2위, 하나은행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652 미디어지수 599,190 소통지수 512,177 커뮤니티지수 604,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8,77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05,799와 비교해보면 0.35% 하락했다.​

3위, 신한은행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427 미디어지수 59,131 소통지수 680,068 커뮤니티지수 307,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3,5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77,975와 비교해보면 5.04% 하락했다.​

4위, 미래에셋생명보험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590 미디어지수 362,555 소통지수 466,999 커뮤니티지수 370,0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3,1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2,873과 비교해보면 196.59% 상승했다.​

5위, 한화생명보험 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8,672 미디어지수 206,122 소통지수 315,608 커뮤니티지수 528,8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9,2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87,127과 비교해보면 32.21% 하락했다.​

 

후원하기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제호 : 파이낸스투데이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사임당로 39
  • 등록번호 : 서울 아 00570 법인명 : (주)메이벅스 사업자등록번호 : 214-88-86677
  • 등록일 : 2008-05-01
  • 발행일 : 2008-05-01
  • 발행(편집)인 : 인세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장인수
  • 본사긴급 연락처 : 02-583-8333 / 010-3797-3464
  • 법률고문: 유병두 변호사 (前 수원지검 안양지청장, 서울중앙지검 , 서울동부지검 부장검사)
  • 파이낸스투데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파이낸스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1@fntoday.co.kr
ND소프트 인신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