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챗봇 Mizou 제작, 영어 GPTs 및 GPT로 영어 활용법, 시험 평가 문제 도출법, 브루로 시청각 학습자료 만들기 등 다양한 구성
AI 시대에 발맞춰 교사들의 업무 효율화를 극대화하고자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이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교사 및 교육행정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지난 25일부터 시작해 오는 3월 3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각 세션에서는 교사들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필요한 생성형 AI를 활용법을 다루게 된다. 또한 생성형 AI를 포함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첫 강의는 생성형 AI챗봇 Mizou 제작법에 관해 최영 강사가, 이어서 최재용 원장이 뤼튼 챗봇 활용한 보고서 작성법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클래스는 정옥선 강사의 AI 활용 시청각 영상자료 제작법을 비롯해 이애경 강사의 프레젠테이션 자동화 감마로 효율적인 수업자료 만들기, 정구은 강사의 D-ID 아바타로 수업 소개하기, 강성희 강사의 챗GPT 활용한 시험평가문제 도출법, 유경화 강사의 교사에게 필요한 GPTs를 찾아 업무 효율 높이는 법, 이도혜 강사의 챗GPT와 함께하는 영어 마스터 클래스 순으로 진행된다.
생성형 AI 강사 8인 저자 특강은 단순히 AI 활용법을 넘어, 교사들의 업무에서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작업 수행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참여자들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적용 사례를 통해 AI 기술을 교사들의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다.
디지털융합교육원의 이번 특강은 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미래 지향적 업무방식의 전환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관심 있는 이들은 디지털융합교육원 웹사이트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특강은 교사들 업무에 혁신을 가져올 AI 기술의 효과적인 적용 방법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