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의 열기가 뜨겁다.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회장 최재용)에서는 요즘 가장 핫한 소셜미디어의 대표 트렌드인 유튜브를 본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제8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마련했다.
일정은 오는 5월 20일(화)~23일(목)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속성과정으로 총 12시간 과정이 진행된다.
유튜브를 그동안 스마트 폰이나 PC로 재미삼아 구경만 했다면 이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에 도전장을 내밀어 보는 것도 좋을 듯싶다. 많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이제는 재미와 홍보 차원을 넘어 인기 연예인 보다 더 큰 지지를 받으면서 고가의 수익창출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실정이다.
TV에서도 볼 수 있는 유튜버로는 ‘대도서관 씬님, 벤쯔, 도티’ 등 대박 유튜버,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연예인 못지않은 유명세를 보이며 고수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 유튜브 사용자는 19억 명, 하루 사용시간 10억 시간 이상, 국내이용자 3,000만 명이 이용하고 있는 유튜브의 기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기록갱신을 거듭하고 있다. 시대가 이렇다 보니 유튜브에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됐다. 특히 내가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유튜브를 통한 홍보마케팅에 눈을 돌리지 않을 수 없는 세상이 됐고 홈페이지 역시 유튜브 사이트를 기본으로 갖춰야 하는 시대가 됐다.
이에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가 마련한 이번 ‘제8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어쩌면 시대적 요청에 순응하는 수순이기도 하다. 협회에서는 이와 같은 유튜브 열기에 힘입어 ‘컴맹도 2시간이면 스마트 폰 하나로 유튜브 할 수 있다’라는 책을 출간했으며 이 책을 통해 전국적인 강의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오는 5월 20일부터 진행 될 강의 내용은 첫날 20일(월) 이상원 강사로 유튜브 성공사례, 유튜브의 다양한 기능들, 개인채널과 브랜드채널의 차이점, 채널아트와 썸네일 만들기이다. 둘째 날 21일(화)은 오세성 강사로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키네마스터와 인트로 영상 만들기 실습이다. 셋 째날 22일(수)은 최재용 강사로 스마트폰 하나로 유튜브하기, 미국 최신 유튜브 트렌드 따라잡기 이며 마지막 날 23일(목)은 이종선 강사로 동영상 촬영기법, 실시간 방송, 곰믹스 프로 편집이다.
유튜브에 관심이 있거나 유튜브 크리에이터 혹은 1인 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 과정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제8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일 정 : 오는 5월 20일(월)~23일(목)
시 간 : 오후 7시~오후 10시
장 소 :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신림역 3번출구 삼모스포렉스 710호)
대 상 : 유튜브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분
인 원 : 15명 입금 선착순
준비물 : 노트북. 스마트폰
문 의 : 네이버에서 한국1인미디어산업협회를 검색
강 사 : 최재용, 이상원, 오세성, 이종선
내 용 :
20일(월) 이상원 - 유튜브성공사례, 유튜브의 다양한 기능들, 개인채널과 브랜드채널 의 차이점
채널아트와 썸네일 만들기
21일(화) 오세성 -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 키네마스터와 인트로 영상 만들기 실습
22일(수) 최재용 - 스마트 폰 하나로 유튜브하기, 미국 최신 유튜브트렌드 따라잡기
23일(목) 이종선 - 동영상촬영기법, 실시간방송, 곰믹스 프로 편집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