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의 부사장 겸 총 책임자에 따르면, 암호화폐공간에 대한 기관 투자가의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고 이것이 이 시장을 이끌어 가도록 돕고 있다.
아담 화이트(Adam White)는 어제 CNBC의 ‘패스트 머니 Fast Money)'에서 말할 때 자신의 논평을 내 놓았다. 그에 따르면, 흥미로운 것은 소매 투자자들이 처음에 이 업계를 주도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러나 2017 년 내내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거래소는 기관 투자가의 관심이 이 시장에까지 확대되는 것을 보았다고 덧붙였다.
화이트는 "기관들의 대화가 점점 더 깊이를 더해 왔다.”고 말했다.
지난 금요일 코인베이스는 그 플랫폼에 다섯 개의 알트코인을 추가하는 것을 "탐색 중"이었다고 밝혔다. 그러나 한 블로그 게시물에는 다음과 같은 경고가 추가되었다.
"... 이들 자산들은 추가적인 탐색 작업이 필요할 것이며 우리는 이것들이 거래를 위해 상장 될 것이라고 보장 할 수는 없다. 게다가, 우리의 상장 과정은 현지 지갑을 사용하여 송금하거나 수령 할 능력이 없더라도 이들 자산들 중 일부를 고객들이 매매하도록 상장 할 수 있다."
고려중인 다섯 가지 코인은 카다노(Cardano) (ADA), 베이직 어텐션 토큰(Basic Attention Token) (BAT), 스텔라 누멘스(Stellar Lumens) (XLM), 제트케쉬(Zcash) (ZEC) 및 0x (ZRX)이다. 현재 코인베이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및 BCH가 상장되어 있다.
"우리는 이 공간에 대한 장기 비전을 갖고 있다"고 화이트는 말했다. " ”그리고 우리는 자본이 이 공간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주는 거래소, 지갑, 관리인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것은 2018년 첫 7 개월 동안 이 거래소에서 보도된 그 많은 변화들 중 하나 일뿐이다. 3 월 이 회사는 ERC20 기술 표준을 위한 지원을 추가 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발표는 이 회사가 자신의 GDAX 플랫폼을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로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했다는 뉴스에 뒤이어 나왔다. 개별 거래자를 위해 특별히 고안된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자금 흐름 과정을 단순화하여 더 쉽고 직관적인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이 회사는 사용자들이 ERC20 토큰을 거래하고 송금을 위한 중계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토큰 거래 중계 플랫폼인 파라덱스(Paradex)를 또한 인수했다.
코인베이스는 아시아 투자자들의 수요 증가로 세계를 위한 개방적인 금융 시스템을 계속해서 구축하기 위해 일본에 사무소를 설립하고 있다고 지난 달 발표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것은 "일본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일련의 코인베이스 제품에 접근 할 수 있는 기반을 놓는 것이 될 것이다." 특히, 이것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비용 상승으로 일본 내 거래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말했을 때 나온 것이다.
6 월에는 또한 코인베이스가 연방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면서 SEC 규제 암호화폐 증권을 상장하는 과정에 있다고 발표했다. 어제, 이 회사가 증권으로 간주되는 코인을 상장하는 허가를 받았다는 발표가 있었다.
키스톤 캐피털 코퍼레이션(Keystone Capital Corp.), 베노베이트 마켓플래이스(Venovate Marketplace Inc.) 및 디지털 웰스(Digital Wealth LLC)를 코인베이스가 인수했다는 것을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SEC)와 금융 산업 규제 당국(FINRA)이 승인한 후, 코인베이스는 보안 토큰을 제공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이 회사가 증권으로 간주되는 암호화폐 동전의 거래를 위한 최초의 연방 규제 회사가 되도록 만든다.
또한 이 회사는 미국과 유럽의 기관에 암호화폐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 서비스를 위해 예금을 받기 시작했다.
이정이 기자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