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기업·대학 간 긴밀한 협력 구축… 맞춤형 인재 양성 기여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스마트웰니스의료뷰티과 강태경 교수가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동의과학대는 강 교수가 지난 13일(목) 나인트리 프리미어 로카우스 호텔에서 열린 ‘2025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성과교류 및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강 교수는 동의과학대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스마트웰니스의료뷰티과 책임교수로 산업체 발굴 및 협의체 구성, 학위·비학위과정 교육개발 및 학생모집 등 사업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강 교수는 조기취업형계약학과 임용 후 지금까지의 정책 성과창출을 위해 기업 및 학생들과 소통은 물론 향후 지역사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하여 우수사례 창출 및 확산에 기여하였다.
동의과학대 스마트웰니스의료뷰티과 강태경 교수는 “이번 교육부 장관상은 단순히 개인의 영예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물이라 생각하며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 힘쓴 사업단 직원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미래 인재 양성에 대한 확신을 더욱 굳건하게 해주었고, 앞으로도 학생, 기업, 대학 간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는 대학과 중소·중견기업 간 협약을 통해 현장 실무 역량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며 ㈜펠리아, ㈜에리카, 약손명가, 제이린의원, 주식회사 강호식품 등 지역 내 탄탄한 중견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