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1월 2일부터 2024년 12월 2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10,157,2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0,304,460개와 비교하면 1.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4년 12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579,160 미디어지수 514,660 소통지수 1,525,110 커뮤니티지수 743,979 사회공헌지수 51,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4,3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184,388과 비교해보면 7.22% 상승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680 미디어지수 337,468 소통지수 1,511,976 커뮤니티지수 663,835 사회공헌지수 68,3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7,28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952,557과 비교해보면 2.55%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24 미디어지수 258,228 소통지수 1,312,963 커뮤니티지수 548,504 사회공헌지수 64,0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1,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77,917과 비교해보면 6.85% 하락했다.
4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06 미디어지수 59,288 소통지수 423,500 커뮤니티지수 109,939 사회공헌지수 18,0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11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9,627과 비교해보면 6.92% 하락했다.
5위, 대구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06 미디어지수 21,366 소통지수 246,905 커뮤니티지수 68,062 사회공헌지수 3,4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52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0,336과 비교해보면 8.41%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