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갑 시의원들에게 안건 찬성 권고 계획"
파주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손성익 시의원의 파주시 폐기물 처리 관련 행정사무조사 안건에 대해 국민의힘 박용호 파주갑 당협위원장이 최근 입장을 밝혔다.
박 위원장은 손성익 시의원이 발의한 안건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이라고 전하며, 이번 조사가 파주시 폐기물 처리 문제 해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용호 위원장은 본지에 지난 "6월 28일 국민의힘의 ▲박신성, ▲윤희정, ▲손형배, ▲오창식 의원들이 해당 안건에 반대하여 부결된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로 인해 시민들 사이에서 의구심이 일었음을 인식하고, 앞으로 이러한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또한, ▲박신성, ▲윤희정 의원에게 이번에는 찬성을 권고할 계획이 있음을 밝혔다.
이번에 손성익 시의원이 다시 발의한 안건에 대해 국민의힘 당협에서 당론으로 추진할 의사가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지난 6월에 반대한 의원들에게 찬성하도록 권고할 예정이다.
박용호 위원장은 파주시 국민의힘 당협이 시민들 사이의 오해를 해소하기 위해 행정 감사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부여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서 "의혹 관련 사항은 의혹을 받는 당사자가 직접 감사 등을 통해 해소하는 적극적인 행정을 선호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향후 투명한 행정을 통해 시민들의 신뢰를 얻고, 의혹이 있는 사안에 대해서는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입장 표명은 파주 시민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가지며, 향후 파주시의 폐기물 처리 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의힘 당협의 앞으로의 행보와 대응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