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완료 시 전액 반환, 실패 시 전액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
국내 최초 AI 아트 교육 전문 플랫폼 따능스쿨(대표 따능이)은 AI를 활용한 다양한 아트 제작 교육에 선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자 실험적인 참여형 챌린지를 2차례 진행했다. ‘함께 성장’이라는 모토로 매일의 미션을 수행하며 꾸준함으로 얻어지는 실력과 성취감을 통해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감으로 매회 성장 챌린지는 성공을 거두고 있다.
기초 AI 툴을 배워보는 ‘100일 챌린지’, ‘1일 1릴스 30일 챌린지’에 이어 이번 참여형 성장 챌린지는 30일 동안 매일 유튜브 쇼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하는 ‘1일 1유튜브 쇼츠 30일 챌린지’로 진행된다.
따능스쿨이 진행하는 성장 챌린지는 영상 콘텐츠가 대세인 시대의 흐름에 맞춰 인스타그램 릴스와 유튜브 쇼츠 제작에 대한 실질적인 실습 경험과 이를 통해 개인 브랜딩 강화의 기회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특히 이번 ‘1일 1 유튜브 쇼츠 30일 챌린지’의 하이라이트는 챌린지 기간 동안 모든 참가자가 AI 음악 생성 서비스 ‘믹스오디오(MixAudio)’에서 고품질 음원을 무료로 제작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음악 장르와 분위기에 맞춰 자동으로 생성된 음악을 사용함으로써 더욱 다채롭고 생동감 넘치는 창의적인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챌린지 기간은 오는 13일(목)부터 7월 12일(수)까지 총 30일이며, 참여 신청 기한은 12일(수) 23:00까지다. OT 및 라이브 강의는 오는 12일(수) 21:00~22:00 ‘따능이(따뜻한 능력자)’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30일 동안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예치금 전액이 반환되며, 미션을 실패할 경우 예치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된다.
따능스쿨의 ‘1일 1유튜브 쇼츠 30일 챌린지’는 AI 아티스트로서의 성장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믹스오디오의 음악 지원으로 콘텐츠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참가자들은 함께 성장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를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서 ‘따능스쿨’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