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정책
청소년 참여로 더 밝은 내일을 만든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3일‘제17기 의정부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위촉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경규관 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된 16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위촉장 수여 및 ‘시장님과의 대화’를 통해 청소년들이 궁금한 점과 바라는 점 등을 질의응답 형식으로 소통하였으며, 2부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연간활동에 대해 논의하고 임원진과 분과를 구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과 의정부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청소년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청소년을 대표하는 위원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원회는 올 한 해동안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청소년 참여예산제, 정책간담회, 자치기구 연합교류 활동 등 건전하고 활기찬 청소년 문화조성 및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청소년들이 우리 의정부시의 희망이고 미래입니다. 청소년들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제안해 주시면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