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이사장 안헌식)은 오는 10월 4일(수) 리베라호텔청담에서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제6대 총재 취임식’을 진행한다.
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제25차 유엔총회 결의(제2659호)에 의거하여 1971년 4월 국무회의에 상정, 9월 외무부 제78호에 의거하여 설립된 후 47년간 국내외의 다양한 봉사활동, 개발도상국의 문맹 퇴치운동 등 사회공익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사회봉사단체로써, 현재 안헌식 보고바이오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이수성 전 국무총리가 명예총재로 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 제6대 총재 취임식’은 10월 4일(수) 17시부터 리베라호텔청담 3층 「베르사이유홀」에서 열리며, 제5대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역임한 정형근 전 국회의원이 한국유엔봉사단의 제6대 총재로 취임한다.
이번 취임식을 축하하기 위하여 전 국무총리인 이수성 한국유엔봉사단 명예총재를 비롯하여, 대한민국헌정회 정대철 회장, 이인제 전 의원, 최경희 전 의원, 각 정관계 인사 등 사회 각계각층의 리더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형근 신임 총재는 “한국은 유엔의 이상과 가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성공한 나라이며 유엔이 추구하는 평화, 개발, 인권을 실천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의 실천으로 복지가 살아있는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안헌식 이사장은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잃고 힘겨운 삶을 살아가는 이웃이 많이 있다며 교육을 통해 그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이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기부가 조속히 정착될 수 있도록 각계각층 지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밝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한국유엔봉사단은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이념 아래 아름다운 아름다운 삶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국내복지, 사회지도자 교육, 재난지원, 긴급구호 사업을 활발하게 펼쳐가고 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