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생활의 필수인 의식주에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한 가지를 더한다면 스마트폰일 것이다. 우리나라 스마트폰 개통 대수가 인구수를 넘어선지 오래고 단순히 전화 통화나 문자, 카톡을 활용한 소통을 넘어 필요한 정보의 검색, 쇼핑, 송금 등 일상생활이 스마트폰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심지어 내가 매일 어느 정도의 운동을 했고, 어떤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지, 나에게 어떤 스타일이 어울리는지까지도 알려준다. 누구나 갖고 있는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면 일상의 소통은 물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스마트폰 활용교육과 스마트폰 활용지도사를 양성하는 SNS소통연구소(소장 이종구)로 평생학습 센터, 노인복지관, 기업체, 학교 등 다양한 기관에서 강의 의뢰가 이어지고 있다.
점점 더 많아지는 수요에 대비하여 SNS소통연구소에서는 스마트폰활용지도사 양성을 꾸준히 해오면서 강사들이 수업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고, 스마트폰활용지도사 2급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책도 발간하고 있다.
지난 3월 16일 SNS소통연구소 출판사에서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전문가들을 위한 길라잡이’ 책을 발간했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스마트폰 활용 강의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종구, 이정화, 전윤이, 노지영, 정다연, 한경이, 백종우, 서미경강사가 공동 저자로 참여해 그동안 현장에서 수업했던 경험을 살려 강의 시 꼭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집필했고, 총 327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정가는 20,000원이다.
스마트폰을 배우고 익혀야 하는 이유와 기본적인 활용법부터 이미지 보정하기, 카드 뉴스 만들기와 동영상 편집, 카카오톡 활용법, 동시통역, 강의 시 필요한 미러링 시스템 구축하기,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독자들이 갖고있는 휴대폰으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멋진 이미지를 활용해 편집은 물론 인물을 넣어 합성하고, 일상의 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면서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무료로 다운받아 첨부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다루었다.
특히 스마트폰 강의는 수강생들이 강사의 스마트폰 화면을 보면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실습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빔프로젝트에서 강사의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는 미러링이 필수이다.
스마트폰과 PC에서 상황별로 다양한 미러링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자세히 예를 들어 설명했다. 강의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누구든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책에 저자로 참여한 노지영(SNS소통연구소 성남 지국장) 강사는 “강사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알기 쉽게 집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스마트폰 활용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책은 스마트폰활용과 마케팅 서적을 전문으로 출간하는 SNS소통연구소 출판사에서 출간했다. SNS소통연구소 출판사의 책들은 전문 서적임에도 집필진들이 수업을 하면서 수강생 한 명 한 명이 어떤 부분을 어려워하는지, 전문가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초보자들이 하나씩 따라하면 어느새 전문가 수준에 다다를수 있도록 구성된 특징이 있다.
이번 책은 비대면과 온라인, 모바일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디지털 활용 교육이 더욱 활성화되는데 한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교보문고를 포함한 대형서점과 인터넷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오는 3월26일까지는 출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SNS소통연구소’를 입력하면 SNS소통연구소에서 출간한 스마트폰과 마케팅, 유튜브 관련 다양한 책을 만날 수 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