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보이 노리가 12월 24일 중국 첫 방영 이후 27일 동시간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 동시간 전체 시청률 6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14억 인구가 사는 중국인 만큼 공식 채널 수는 360개 이상으로 디지털 TV 채널까지 포함하면 수천 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아침 드라마가 대거 포진되어 있는 이 같은 상황에서 애니메이션이 단 3회 만에 높은 시청률로 전체 6위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중국에서 인기 있는 두근두근 스위치(非诚勿扰)가 9위에 랭크되어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롤러코스터보이 노리는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인 크리스피가 중국 허난 요크, 뉴질랜드 POW!와 함께 글로벌 배급을 목적으로 제작된 노리파크에 사는 롤러코스터들의 이야기로 국내 및 전 세계 10여 개국에 배급 및 방영이 이루어지고 있는 작품이다.
크리스피 손대균 대표는 “독일 노리 파크 건설을 위해 출장 중 이 같은 소식 통해 더욱 활기가 돈다”며 “지속적인 홍보와 투자로 또 하나의 중국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크리스피는 애니메이션 속 노리 파크를 현실 속에서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해 디지털 노리 키즈카페 국내 1호점을 춘천 롯데마트 석사점에 오픈하였으며, 독일 스카이라인 플라자에 내년 1월 노리 키즈센터 유럽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독일 지역에서 2호점, 3호점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경제미디어의 새로운 패러다임, 파이낸스투데이 |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