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바이오랩 주식회사(대표 서영석)와 유디 간호학원(원장 방연주)은 지난 13일,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간호 인력 양성과 교류를 통한 상호 연계를 목표로 하는 혁신적 의료 교육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상호 성장을 위한 지원 및 관계 활성화를 강화하며, 4차산업혁명
시대의 IT와 BT 융합을 통한 새로운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엠바이오랩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제조 분야도 협력하기로 하였다.
엠바이오랩 주식회사는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기업으로 마이크로바이옴과 CBD 분야에 집중하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마이크로바이옴과 CBD의 피부 항염증 기술을 활용하여 피부의 여러가지 염증반응에 최적화된 원료개발을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첨단 바이오 기술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제조 분야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유디 간호학원은 유디그룹 산하의 간호사 양성 학원으로, 많은 간호 인력을 배출하며 유디치과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 간호사를 공급하고 있다. 유디 간호학원은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교육환경이 잘 갖춰져 있으며, 분당 야탑, 서초 양재, 도봉 햇빛, 수원 경기에 지점을 두고 많은 간호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방연주 원장은 "이번 협력은 의료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엠바이오랩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의 의료 인재들이 더욱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그 소외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엠바이오랩 주식회사와 유디 간호학원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미래의 의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공동 연구 프로젝트 및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