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아 ㈜더좋은운동으로가 개발한 IoT 헬스케어 기반 피트니스 측정 기능성 게임 'T-BOX FIT'헬스업(이하 티박스핏)이 인천병무지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와 함께 인천 지역 청년들의 건강한 병역 준비와 진로 설계 지원을 위해 나섰다고 9일 밝혔다.
IoT 헬스케어 기술을 활용한 티박스핏은 단순한 체력 측정을 넘어, 터치 게임과 이벤트 경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자신의 신체 능력을 점검할 수 있고, 이때 수집된 체력 데이터는 병무지청의 진로 설계 상담 과정에 적극 활용되어 각 개인에게 적합한 병역 유형과 진로 방향을 추천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인천광역시 공공데이터에도 활용되어 청년들의 건강 상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더좋은운동으로 관계자는 “최근 병역뿐만 아니라 대학 진학과 같은 진로 선택 과정에서 체력과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인천지역 청년들이 보다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티박스핏의 헬스업 콘텐츠는 체계적인 체력측정 프로그램을 통해 비만 청년들의 체중 관리와 건강체력교실 등의 건강관리의 측면에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