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12일부터 2024년 11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6,465,0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10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58,665개와 비교하면 4.60%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신한라이프, DB생명, ABL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본현대생명, KDB생명, AIA생명, 아이엠라이프 순이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464 미디어지수 435,395 소통지수 581,798 커뮤니티지수 1,077,348 사회공헌지수 330,104 CEO지수 213,2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3,39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77,486과 비교해보면 2.47%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60,112 미디어지수 421,234 소통지수 461,480 커뮤니티지수 572,429 사회공헌지수 190,172 CEO지수 188,5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3,96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93,898과 비교해보면 8.72% 하락했다.
3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18,459 미디어지수 259,222 소통지수 420,533 커뮤니티지수 435,692 사회공헌지수 127,779 CEO지수 199,6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1,32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25,477과 비교해보면 11.87% 하락했다.
4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666 미디어지수 289,170 소통지수 378,761 커뮤니티지수 288,589 사회공헌지수 230,810 CEO지수 299,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3,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10,901과 비교해보면 1.98% 하락했다.
5위, 동양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84 미디어지수 186,928 소통지수 279,018 커뮤니티지수 491,432 사회공헌지수 51,640 CEO지수 78,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4,08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656과 비교해보면 2.61% 하락했다.
후원하기
- 정기후원
- 일반 후원
- ARS 후원하기 1877-0583
- 무통장입금: 국민은행 917701-01-120396 (주)메이벅스
- 후원금은 CNN, 뉴욕타임즈, AP통신보다 공정하고
영향력있는 미디어가 되는데 소중히 쓰겠습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