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실생활에서 활용법 전달
지난 20일, 경기도 안성 줌스터디 모임 ‘나리클럽(나로살기 리딩클럽)’에서 ‘알아 두면 쓸모 있는 챗지피티 사용법’이란 주제로 디지털융합교육원(원장 최재용) 강성희 연구원의 챗GPT 특강이 진행됐다.
새벽 5시 30분에 시작한 챗GPT 특강으로 챗GPT 기본개념부터 시작해 프롬프트 작성법과 Text to Image 사용법을 소개했다. 또한 실습과 함께 실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AI 활용법과 수익 창출에 대한 방법도 다뤘다.
강성희 강사는 챗지피티와 같은 생성형 AI 사용법에 있어 Text to Text와 Text to Image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면서 “생성형 AI를 사용하는데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AI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우선이다. 처음에는 AI를 사용하는 것이 손에 익숙하지 않지만 적응하면 실생활에 있어 삶의 질이 상승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스터디 모임 중 한 참여자는 “챗GPT와 Playground AI와 같은 툴이 처음에는 다루기가 어렵지만 챗GPT는 대세여서 관심을 갖고 시도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번 특강을 통해 AI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는 평을 내놓았다.
이번 특강에 이어 오는 27일(토) 새벽 5시 30분에는 ‘AI로 동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줌스터디 모임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