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여성독거노인, 청년 고독사 등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최근 진행된 ‘유스어게인 다시청춘’ 리마인드웨딩 파티는 고령 여성독거노인들에게 청춘의 추억을 되살리는 독특한 사회적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사업은 2023 부산광역시 사회적경제기업 컨소시엄 사업공모에 당선된 (주)지앤지하우스, (주)아그데아그데, (주)내일우물 세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3년 11월 17일과 22일 양일간 리마인드웨딩 촬영 및 공연을 통해 참여한 고령 여성들에게 잊혀진 청춘의 기억을 선사했다.
양일간 진행된 행사에는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에 재학 중 이거나 졸업생으로 이루어진 ㈜디알컴퍼니,㈜초코뮤직, 드림앤드림커뮤니케이션, 아이맘케어, 은연테크, 카페라임 등 함께했다.
또한 ㈜디알컴퍼니는 이번 행사에 ESG 경영의 첫 번째 실천기업으로 참가하신 어르신들에게 자체 브랜드 요실금 속옷 샐리브를 선물로 증정하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 하였다.
‘유스어게인 다시청춘’ 프로그램의 목적은 고령의 여성독거노인의 삶에 다시 한 번 청춘을 되살리기 위한 것으로 사회적 안전망 구축과 고령 여성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으로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사회와 청년층의 고독사 등 사회적 문제를 이해하며,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참여하여 진행되는 행사이다.
주관기업인 (주)지앤지하우스 김선주 대표는 “향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지속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개발하여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사회적 문제의 해결에 동참하고자 하는 기업 및 관공서, 공공기관 등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Fn투데이는 여러분의 후원금을 귀하게 쓰겠습니다.